여행/정보

오사카에서 스이카 카드 구매하는방법!

투야 2018. 10. 16. 01:28
반응형

*2018년 작성글이라 최신 정보와 차이가 날 수 있고, 판매처가 없을 수 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 2023년 7월 기준, 이코카, 파스모 카드를 애플페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스이카 카드를 찾으시기보단 현지에서 쉽게 구매 가능한 이코카, 파스모를 구매하셔서 애플페이 등록해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글은 등록해서 사용하면 이렇게 사용할 수 있다 정도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사카 여행을 준비중, 나는 내가 쓰는 아이폰 X에 스이카 카드를 등록해 써볼 생각을 하고있었는데,

(스이카 카드에 대해서 https://www.jreast.co.jp/kr/pass/suica.html)

출발 하루전 오사카에서는 스이카 카드는 팔지 않고 이코카 카드밖에 구할수 없다는 정보를 듣고 엄청 난감해 하고있었다.

(아이폰에 등록할 목적 아니면 이코카 카드를 쓰면 된다.)

 

 

그래도 혹시나 스이카 수령을 오사카에서 할 수 없나 하고 찾던중, 

우연히 들어간 마이리얼트립 도쿄 스이카 교통카드 구매 페이지!

 

 

!!! 

마이리얼트립에서 판매하는 스이카 카드는 

간사이 국제공항과 JR 난바역에서 수령할 수 있었다!

(*구매 시기에 따라 수령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구매 페이지 내용 항상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판매처 : https://www.myrealtrip.com/offers/26037 혹은 마이리얼트립 앱 내.)

 

 

 

 

 

아이폰에 스이카 카드 등록하기

일본에 잘 도착해서, 스이카 카드를 잘 수령한 후,

예정대로 아이폰에 카드를 등록해보기로 했다.

 

간사이 공항 1층에서 수령하고 유니버셜 스튜디오로 가는길, 

스이카 카드를 아이폰에 등록중!

* 지역(설정-일반-언어 및 지역-지역)을 일본으로 해야 스이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이카 등록 후에 다시 대한민국으로 변경해도 무관!

입력하란대로 입력 하고 이렇게 뒤에 계속 대고있으면, 

 

 

이렇게 카드가 등록된다.

 

 

스이카 카드의 사용처는 교통뿐만 아니라, 

한국의 티머니처럼 다른곳에서도 사용 가능하다고 보면 되는데, 

일본 편의점에서 물건을 구매할때나

(스이카데 오네가이시마스~하고 된다고 하면 티머니처럼 휴대폰을 대면 된다.)

 

그리고 일부 자판기에 스이카 로고가 붙어있다면(커피콜라 맛없음...)

동전없이 스이카로!

 

이렇게 스이카 로고가 박힌곳이라면, 인형뽑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었다 ㅋㅋㅋㅋ

 

충전은, 

세븐일레븐이나 다른 편의점은 충전이 불가능하고,

편의점중에선 로손(LAWSON)에서 충전이 가능했다.

 

아이폰에 스이카를 등록한 후에는 카드는 쓸 수 없게되어,

모든 역에 있는 카트 투입식 기기에서는 충전이 불가능하고,

이렇게 카드나 휴대폰을 앞에 올려두는 형태의 기기로만 충전할 수 있었다.

이게 제일 큰 단점.

 

아이폰에서 사용시에, 

애플월렛 앱을 실행시키면 이렇게 잔액을 쉽게 볼 수 있고,

 

 

거래 내역도 쉽게 볼 수 있으니 매우 편리했다.

 

 

무엇보다 계산할때 잔돈이 안생기는점이 너무나 좋았고,

잠깐 숙소 앞 편의점 나올때 지갑 안들고 아이폰만 들고가면 되는게 너무나 편리했다 ㅎㅎ

 

 

여행 출발이 조금 남았다면 국내 배송으로 스이카 카드를 받는걸 추천하고

몇일 남지 않았다면 이렇게 오사카에서 스이카 카드를 수령하는 상품을 구매해서 사용해야한다.

 

일반적인 방법으론 스이카 카드를 오사카에서 구매할 수 없으니 

혹시 오사카 가는데 스이카 쓰실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