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놀자

오버워치 2 추천레벨 시스템 유추 분석 시작

투야 2024. 2. 15.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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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하던 본 계정이 드디어 추천레벨 5를 달성했다.

이로서 이루고싶던건 이뤘고

 

이제 부계정을 새로 만들어서 1렙부터 추천레벨 시스템을 파보려고 한다.

이를 위해 이번에도 하나하나 기록해보려고 하는데,

그 전에 추천레벨 시스템이 어떤방식으로 돌아가는지에 대한 이해를 하면 

분석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여 이 글을 작성한다. 

 

 

지난글(https://bak2ya.tistory.com/476)에서도 언급했던것처럼

 

2023년 11월 1일 과 12월 20일에 

 

각각 이렇게 추천레벨 관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출처 : (https://overwatch.blizzard.com/en-us/news/patch-notes/live/2023/10)

 

 

이로써 우리는 현재 추천레벨 시스템이 어떤식으로 동작하는지 큰 틀을 예측할 수 있는데,

 

1. 추천레벨 달성을 위해서 필요한 추천점수가 정해져있다.

2. 추천레벨은 경기를 마칠때마다 일정 감소량만큼 감소하며, 접속을 오래 하지 않더라도 감소하지 않는다.

3. 각 추천레벨마다 추천 점수 감소량이 다르다.

+4. 추천이 불가능한 플레이어 비율에 따라 추천점수 감소량이 달라진다.

 

이정도이다.

 

많은 유저들이 몸으로 체감하면서 느꼈던 내용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분석 해보려는 입장에선 이게 확실한 명제냐 가 중요하기에, 지난 분석은 그 명제를 확실시 하고싶었던 면이 있었던것같다.

 

이제 시작할 분석을 통해 "감소량"이 비율을 의미할지 특정 값을 의미할지도 알아보고싶고

명확한 시작점을 바탕으로 정확한 값을 유추해보고싶다.

 

혹시 관심있었던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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