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작은컴퓨터들/3D Printer

3D 프린터 입문자의 첫 모델 만들기부터 프린팅까지! -킹룬 KP3S 3.0

투야 2023. 2. 27. 16:56
반응형

1. 계획

https://bak2ya.tistory.com/441

이번에 프린터 들이면서 가장 하고싶었던게

이 거울 밑의 물건 놓을 수 있는 공간에 턱을 만들어 

수납역할이 가능하도록 하는거였다.

 

처음엔 실측을 통해 이런식으로 만들고싶었는데

당장 담을것도 몇개 안되고,

거울이 내려오는걸 잘라서 만들기로 결정!

Fusion 360 으로 실측값 넣어서 도면 만들고

stl 파일로 내보내기! 

 

Fusion 360에서 내보낸 stl 파일을 불러와서

내부 채움과 서포트 세팅을 해주고 슬라이스를 진행했다.

 

이 작은게 14시간 걸리는지 몰랐넹...

 

아무튼 이렇게 나온걸 디스크에 저장 하면 gcode 파일이 나온다

그럼 그 파일을 micro sd 카드에 담아서 프린터에 넣고 프린트를 하면!

 

ㅎㅎㅎ

 

이렇게

프린트 되고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ㅎㅎㅎ 

 

이렇게 예상시간인 14시간을 기다리면

 

완성~~~ ㅎㅎ

 

실측이랑 모델링할때 계산을 조금 잘못해서 좀 작게나왔는데

그래도 단단하게 원하는 모양대로 잘 나왔다 ㅎㅎ

 

 

처음 해보는 모델링에 프린팅이였는데

 

잘되서 기쁘다. ㅎㅎ 

 

 

과정 기록겸 써본건데

초짜라 부족한게 많을 수 도 있다.ㅎ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