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작은컴퓨터들/Mac,커스텀맥

맥북프로 16인치 고질적인 문제들.

투야 2020. 7. 20. 15:41
반응형

맥북프로 16인치가 출시되고 나서 계속 사용해오고 있는데,

이미 문제가 보고 됐고, 해결되고있지 않은 문제들이 많아 그것들을 나열해보려고 한다. 

 

1. 디스플레이 문제 - 트루톤 사용시 디스플레이 색감이 갑자기 변하는 현상.

위 동영상은 내가 만든건데, 트루톤 적용시 화면톤이 갑자기 바뀌는 현상을 촬영한것이다. 

애플 상담을 통해 불편사항으로 언급되었고 문제 해결을 진행중이라고.

 

2. 디스플레이 깜빡임 

이것 또한 위 동영상 마지막에 확인할 수 있는데 

아-주 간헐적으로 깜빡이는 증상이 발생한다. 신경쓰이는 부분.

 

3. 픽셀 튀는 현상.

파인더나 사파리등 어플 사용할때 이렇게 보여줘야할 색이 아닌 이상한 색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진다...

cafe.naver.com/inmacbook/2316508

 

맥북 16인치 화면에서 픽셀이 하나씩...

맥북 16인치 사용중 가끔 파인더나 사파리의 테두리 부분의 몇개 픽셀이 원래 보여줘야할 색...

cafe.naver.com

유저들 많은 커뮤니티에 물어봤더니 동일증상 호소하는 사람들이 몇 있다.

보통 사용시엔 문제없는데, 신경쓰이는부분.

 

 

4. 메일앱 강제 팝업문제 

bak2ya.tistory.com/345

 

macOS에서 메일 앱이 자동으로 켜질때.

결론 : 해결방법이 아직 없습니다. 애플에서 문제를 인지중이지만 아직(2020년 6월 24일 기준) 해결을 못하고 있다고 하네요. *글 말미에 임시 해결방안이 있습니다.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http

bak2ya.tistory.com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었는데,

메일앱이 의도치 않게 켜지는 증상이 발생한다. 위 글을 작성한 날인 20년 1월 문의 결과 19년 6월부터 보고가 있었다는데 지금 20년 7월에도 해결이 되지 않고있다.

 

 

이 비싼 맥북에서 잔 문제가 많이 발생하니 신경이 쓰인다.

나야 애플케어 플러스를 등록해두었으니 나중에 문제가 커지는경우 기간내 서비스 받으면 되지만,

사용함에 있어 이런 이슈가 매우 불편하긴 하다.

 

조속히 해결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