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작은컴퓨터들/Mac,커스텀맥

macOS에서 메일 앱이 자동으로 켜질때.

투야 2020. 1. 24. 14:45
반응형

결론 : 해결방법이 아직 없습니다. 애플에서 문제를 인지중이지만 아직(2020년 6월 24일 기준) 해결을 못하고 있다고 하네요.

 

*글 말미에 임시 해결방안이 있습니다.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mac/13819788 동일 글 작성자.)

빅서 업데이트 이후 해결되었습니다! 

다만 빅서 이전 OS로 사용시에는 계속될것같네요...

 

 

mac OS를 사용 중, 의도치 않게 메일 앱이 실행되는 경우가 발생하였다.

특히 전체화면 모드로 다른 앱을 사용 중일 때 갑자기 화면 반을 차지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고,

그때 이런 메시지가 발생했다.

 

운 좋게 타이밍 맞춰 [로그인 실패] 알림을 눌렀을 때, 

이런 알림이 발생했다. 

알림 창의 p54-imap.mail.me.com으로 미뤄보아 아이클라우드 메일 연결에 문제가 있는 듯했는데,

검색으로도 해결이 안 되고 아이클라우드 계정 메일을 연결해제해도 해결되지 않아 꽤 불편함을 느껴 애플 상담을 진행했다.

 

애플 상담을 통해 문제 분리를 위해 진행해본 방법들.

혹시 다른 분들은 위 조치를 통해 해결될 수도 있어 남겨둡니다.

- 안전모드에서 실행

- 새로운 로그인 계정 사용 (라이브러리나 홈 폴더 연결 문제일 경우 이 방법으로 해결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새로운 구글 계정 사용 (구글 계정 자체의 문제일 경우)

- POP3 설정으로 사용중이라면 IMAP으로 변경 시 해결 가능성 있음. (저의 경우에는 IMAP으로 사용 중이었습니다.)

 

 

 

제시해준 해결책을 다 해봐도 문제가 발생, 특히 메일 앱에 연결된 구글 계정이 활성화돼있는 경우에 문제가 발생하였고,

5번의 채팅, 통화 상담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아 선임 상담사 분과 통화 연결을 하게 되었다.

 

선임 상담사분께서이 증상의 원인이 메일앱과 구글 계정의 충돌임을 인지하고있었고,

 이미 애플에서 19년 6월에 문제로 보고되어있었으며 10.14.5 이후에 증상이 있다는 걸 알고 있었다고..

앱 자체적 문제라 보고가 올라가 있고 해결하려고 원인을 찾고 있지만,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고 하셨다.

20년 5월, 카탈리나 10.15.5(19F96)가 업데이트된 오늘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있다.

 

같이 문제를 해결해보자 말씀하셔서 문제 해결을 위해 피드백을 주고받는 중이다.

 

다만 임시 해결책으로 문제는 완화시킬 수 있으니 혹시 해결책을 찾고자 들어오신분들께는

해결책은 없지만 어느정도 완화시킬 수 있는 아래 방법들을 참고해주시길.

 

[임시 해결책] 

1. Google 계정 비활성화

저의 경우, Google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는데, 구글 메일을 꼭 동기화하지 않아도 되는 분은 비활성화해두고 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Mail app 최소화 (창 좌상단 노란색 신호등 버튼)

계속 사용하셔야 하는 경우, 최소화 상태에서는 이미 실행된 상태라(?) 창이 갑자기 뜬다거나 하진 않습니다.... 

 

빨리 문제가 해결되면 좋겠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