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작은컴퓨터들/주변기기

접지 멀티포트 어댑터 클레버 타키온 453PQ 사용기.

투야 2020. 5. 20. 21:43
반응형

[내돈으로 사서 쓰는 리뷰]

 

맥북이나 노트북을 충전기에 연결 후 사용할때 금속 표면에 손이 닿으면 지잉- 하는 느낌이나거나

태블릿 필기시 펜이 튀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접지가 안되서 발생하는 누설전류때문에 생기는 문제였다. 

그래서 예전부터 접지 되는 어댑터나 멀티포트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있었고 그에따라 두들플러그같은 제품도 만들어졌었다.

 

이렇다 보니 m.blog.naver.com/jewdsa813/221274404570

이분처럼 멀티포트 어댑터 접지 개조를 하는 경우도 있었다.

 

어느정도 수요가 있으니 곧 나오겠지 하고 기다렸는데 아무 소식 없길래 지난 1월쯤 아임커머스(코비?)에

접지되는 멀티포트 어댑터 출시 계획은 없는지 물어본 적이 있다. 

그랬더니 

준비중이시라는 답변을 받았었는데, 한참 기다려도 출시가 안되서 다시 여쭤보니 코로나 때문에 발매가 늦어졌다고... 

 

smartstore.naver.com/vapaluxit/products/4934013467 

그러던중 우연히 바이퍼럭스에서 충전기를 출시했길래

바로 구매했다. (써보고싶어서 출시하자마자 7.5만원일때 결제했는데 가격 낮아진다고 취소당해서 다시 구매했다. ㅋ)

구매 후 다음날 바로 택배가 도착해, 몇시간 몇일 사용 후 사용기를 남겨본다.

 

개봉기

택배 박스에는 완충제도 없이(...) 본품이 있었다.

 

패키지는 조금 엉성...

박스 안에 있는 접지 케이블이 두껍다보니 이렇게 튀어나오는듯.

 

박스 안에는 이렇게 본품과 케이블과 실리콘 패드, 설명서가 있었다.

 

접지가 되는 제품이다보니 다른제품들과 다르게 후면이 3구 접지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게끔 되어있다.

 

접지 케이블은 꽤 두껍다. 

 

충전기 본체 측면에는 이렇게 클레버 타키온 로고가 있고 PD3.0등 여러 로고가 같이 있다. 

길이 123mm * 높이 82mm *너비 32mm의 꽤 커다란 제품.

 

전면 C 타입 포트 2개, A타입 포트 2개. 

 

하단에는 출력 정보, 인증에 대한 정보들이 있는데, total output 은 108W로 표기되어있다.

...? 108w인데 테스트 해보면 출력은 그 이상으로 잘 나온다. 나는 잘 모르겠어서 이건 설명이 좀 필요할듯.

2020 5월에 중국에서 생산된 따끈따끈한 제품.

 

 

 

다른 제품들과 비교. 

집에있는 멀티포트 제품들을 전부 가져와봤다. 

애플 기본 어댑터보다 높이가 높을 거라곤 생각 못했는데 높았다.

 

측면. 

바로 옆에 GaN 65W 충전기를 둬 봤는데 거의 4배 차이가 난다.

 

 

 

 

실 사용 테스트.

후면이 이렇게 다른 제품들과 다르게 접지를 위해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벽이나 멀티탭도 이렇게 접지가 가능한 제품을 사용해야 의미가 있다.

벽 콘센트가 접지 형태로 돼있는데 건물이 접지가 안되면 아무 의미가 없다....

 

 

궁금했던점

1. C타입 1,2 모두 100W 출력이 가능? : 가능했다.

2. C타입 한 개가 20W 미만으로 동작할 때 다른 하나는 100W 가능? :  불가능했다. 어떻게 해봐도 60W 출력 2개로 나눠졌다.

특히 100W로 맥북에 연결해 둔 상태에서

이랬던 게

이렇게 바뀌었다. 실제 출력도 바뀌고 그 순간엔 전원을 다시 연결하는 소리가 들렸다.

 

3. 모든 포트가 접지되는가 : 모든 포트가 접지되었다.

 

4. 발열은 어느 정도? : 일반 노트북 어댑터가 내는 발열 정도. 정확한 온도는 체크할 게 없어서 못해봤다. 

 

장점.

 

1. (아직 유일한) 접지 가능 제품
맥북 등 여러 제품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기다려온 접지가 가능한 멀티포트 제품이다. 

동일 업체가 이미 와디즈에서 펀딩하고 있는 75W 접지 충전기와 함께 접지 되는 제품을 기다려온 사람들에겐 빛과 소금 같은 존재.


2. C타입 단일 100W 출력.


PD 규격 최대인 (20V*5A) 100W 출력이 가능하다. 맥북 16인치 기본 어댑터 용량이 96이라 넉넉한 용량이고, 지난 15인치의 87W부터 높은 출력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2시간 정도 파이널 컷을 돌려보는 등의 테스트해본 결과 안정적으로 충전되었다. 

 

3. 멀티포트 용이성.
이런 제품의 당연한 특징이지만, 단일 100W 출력도 가능하면서 같이 쓸 수 있는 포트가 많아서 유용하게 쓰는 게 만족스러웠다.

단점.

 

1. 크기(휴대성)
길이 123mm * 높이 82mm *너비 32mm의 꽤 커다란 제품. 후면 3구 클로버 형식으로 연결되는 연장선도 접지 케이블인 만큼 크고 두껍고 무겁다. 집에서 거치해 쓰기 좋은 제품이지, 가지고 다닐만한 제품은 아니라고 본다.


2. C타입 2개 이용 시 용량 상관없이 둘 다 60W로 바뀜.
가장 아쉬운 점이다. 2시간 정도 실사용으로 빡세게 돌려봐도 그렇게 발열 심하지 않은 점도 좋은데, C타입 단자 두 개를 모두 쓸 때는 한쪽 출력이 20W가 넘어가지 않아도 단순히 두 포트를 다 연결한 순간 양쪽 다 자동으로 60W 출력으로 바뀐다.
한쪽은 낮게 한쪽은 최대출력 유지가 가능했다면 좋았을 것 같은데 아쉽다. 


3. 거치대 없음. 
클레버 타키온에서 판매하는 비슷하게 생긴 다른 제품들은 세워서 사용할 수 있게 거치대를 제공한다. 
 제품 자체의 형태나 무게도 있지만, 이 제품의 특성상 케이블이 워낙 두껍다 보니 케이블의 움직임에 제품이 너무 쉽게 넘어진다. 추가 판매나 제품 구성을 변경하더라도 거치대가 꼭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4. 패키지와 배송.

패키지가 허접하다. 게다가 배송 오는 박스에 완충재가 하나도 없어서 혹시 배송 중에 대미지 입지 않았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다행히 아직까지는 아무 문제없다.

 

 

 

 

5월 20일 수령 후 계속 사용중인데, 아직까지는 만족스럽게 사용중이다.

맥북에 물려서 사용하는터라 C포트는 한개만 사용중 ㅠ


이런 접지 가능한 제품을 원하는 사람도 많았고, 아직까지 국내 유일 접지되는 멀티포트 제품이다 보니 일단은 출시된 것만으로도 만족스럽다.
해외에서 고출력 GaN 멀티포트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휴대성 좋은 GaN 충전기로 C단일 100W 가능한 접지 멀티포트 어댑터도 하루빨리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

 

* 두번째 구매 리뷰 bak2ya.tistory.com/368 

 

두번째 구매한 접지 멀티포트 어댑터 453PQ.

[내돈으로 사서 쓰는 리뷰] 앞서 접지 멀티포트 어댑터인 453PQ를 출시하자 마자 구매했었다. bak2ya.tistory.com/366 접지 멀티포트 어댑터 클레버 타키온 453PQ 사용기. 맥북이나 노트북을 충전기에 연��

bak2ya.tistory.com

#클레버 타키온 #노트북충전기 #맥북충전기 #그램충전기 #맥북프로충전기 #PD고속충전기 #PD멀티충전기 #접지멀티충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