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작은컴퓨터들/스마트폰, 태블릿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8.4 구매전 M3 와 비교정보 모아보기.

투야 2018. 6. 9. 01:11
반응형

화웨이 미디어패드 M3를 잘 사용하고있는중, 

어제 M5 가 이미 출시되었고, 화면이 개선되고, 게이밍 성능등에서 상당히 만족스럽다는 사람들의 평을 듣고,


기기바꿈병이 와서 M3 와는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정보를 찾고있는중이다.

기록겸, 비슷한 정보 찾으시는분들 한번에 보시기 편하라고 정보 짜집기형 블로깅.


먼저, 실 비교 사용기들 참고는 여기.

•클리앙 사용기, [리앙뿌] 님의 글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2073549

•뽐뿌 안드로이드 탭 포럼, [Wild치타] 님의 글 :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androidtab&no=139665

*혹 작성자분 들어오셨다가 링크 불쾌하시면 댓글 바랍니다. 바로 지우겠습니다.


화웨이 사용자 모임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dhfdkqhwk )에도 이런저런 사용기들이 올라오는중. 


그리고 M5의 디테일한 테크 리뷰는 notebookcheck.net 에서 볼 수 있었는데, 

(https://www.notebookcheck.net/Huawei-MediaPad-M5-8-4-Tablet-Review.303042.0.html)(이미지 출처)

일단 M3 와 크기 비교.

M5는 스펙대로 M3대비 세로는 짧아졌고, 가로로 아주 약간 (0.6mm) 길어졌다.


M5가 상 하단 베젤이 비대칭이라서 호불호가 갈리고,

M3대비 가로폭이 아주 미세하게 늘어나 세로로 볼때 그립이 불편할까 걱정했는데,

(이미지 : http://bak2ya.tistory.com/244 , 노트북체크 리뷰)

후면이 각진 형태(M3의 다이아몬드컷팅)에서 유선형으로 바뀌면서 그립감이 더 좋아졌다는 말도 많았다.



그리고 M3와 전체적 스펙 비교는 여기 있는데, 

https://www.notebookcheck.net/index.php?id=127065&specs[]=290866&specs[]=33686


*M5 8.4의 프로세서가 960인데  960s으로 잘못 기입되어있다.

(프로세서 비교는 여기가 좀더 많다. https://versus.com/en/hisilicon-kirin-960-vs-hisilicon-kirin-950)

이 외에는 스펙 비교 표 참고하면 될듯. 




노트북체크와  실사용기에서 M5 의 단점으로 꼽는것들과 을 모아보면,


테두리 부분 터치인식 불량이 가끔있다 - 실 사용기에서 확인 불가.

3.5 단자 부재 - 나는 블루투스 쓰니까 상관없는데 불편할일이 생길듯, hi-res 넣어두고 이어폰 단자 없앴다고 이상하다는 의견도.

너무 파란 화면 - 화면이 좋아졌다 광고하지만, M3부터 종특. 내부에 디테일하게 색감 조정하는 탭이 있지만, 캘리를 거의 안하는듯하다.

쓸데없는 프로그램 많음 - 지우면 되서 상관없음.

내부 저장소 작음 - LTE 모델은 64g 까지 되고 외장 SD카드는 256까지 지원된다고 하니 걱정없다.

쓰로틀링걸리고 배터리 소모 빨라 - 실 사용기들에서 검은사막 5시간정도 된다고 하니 무난한듯한데, 이건 케바케인듯. 업뎃으로 해결될 가능성도 있음.




그리고, M5 에서 눈에 띄는  장점으로 볼 수 있는 변화라면,

프로세서 업그레이드. - 950 에서 960, 그래픽 성능이 M3 에 비해 상당히 좋아졌다는 평. 

USB type C 로 변경. - 이어폰단자도 함께 없애면서 3.5 to USB type C 케이블 동봉. 화웨이니까 Dac 같은건 없을거같고.

후면 카메라 화소수 증가 - 리뷰 봤는데, (https://youtu.be/uM13UhsKIGA?t=5m39s) 이제 쓸만해진듯.

9V 2A의 고속충전 가능. - 5100mAh 의 대용량 배터리인데 이전 모델에서 고속충전이 안됐었다. 충전 시간이 진짜 오래걸렸었는데 대환영!

전면 검은색 색상 선택가능. - 화면 몰입도나 집중도, 디자인 측면에서 전면이 검은색인게 좋다고 본다. 이전모델은 온통 하얀색.




그래서, M3는 판매하고 M5로 기변할까 생각중이다. 



큐텐에서 64G LTE가 이정도가격인데

 괜찮은듯 해서 총알 모으는중ㅎ



글 올릴때 살걸 그랬다. 달러 가격은 더 내려갔는데 환율때문에 44만원에 구매함.


곧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