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열심히 내돈쓰기

[내돈] GGA(젠지) 오버워치2 취미반 한달 수강후기

투야 2023. 10. 24. 23:47
반응형

수강후기 이벤트가 있거나 해서 쓰는게 아니라,

나도 게임 피드백을 받으면 도대체 뭘 하는지 궁금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한달 수강을 하게 되었고

 

수강이 끝난 시점에서 결제하고 들어가면 뭐가 있는지

어떤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었는지 정보 공유차 글을 작성해본다.

 

 

 

 

1. 수강 형태

 

이번에 스트리머 우기잉님과 예티코치님 콜라보로 할인을 받아 1개월을 등록하게되었다.

 

결제 하자마자 수강이 시작되는건 아니고,

보통 문의 하면서 결제 하게 되는데, 수업 시작일을 어느정도 정할 수 있었다.

이때 시작일을 상담사분과 이야기 해서 정하면 된다.

 

내가 결제한 취미반(PLAY)은 헬스할때 PT받는것처럼

1달동안 4회 시간 약속을 하고 코치님이 직접 내가 하는 게임을 라이브로 피드백 해주는 방식과,

1달동안 6회 리플레이 코드를 올리면 코치님이 피드백을 영상으로 올려주는 방식

이 둘중에 선택해 받을 수 있는데,

 

나는 약속이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6회 영상(리플레이코드) 업로드형 피드백을 신청했다.

 

 

 

 

 

2. 수강 시작 

수강 시작하고 보이는 첫 화면은 이 화면이다.

개인 트레이닝 이라고 써있는 탭을 눌러야 리플레이코드 등록하는 화면이 나오고,

 

 

아래로 쓱 내리면 

이렇게 스킬업 세미나가 있다!

스킬업 세미나가 뭔가 했는데, 이렇게 과거 진행되었던 여러 주제의 세미나들을 녹화해두어 인강처럼 들을 수 있는것이였다.

 

 세미나 제목에서 보면 알 수 있는것처럼 기본기부터 높은 티어 유저들에게 도움되는 내용까지 다양한데,

기본기가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나에게 꽤 도움이 됐던 섹션이다.

각각 20분~ 1시간 정도의 러닝타임을 가지고있다.

 

특히, 첫 세미나가 든세코치님이 진행한 세미나였는데,

게임뿐만 아니라 내가 어떻게 살아야하는지 하는 생각을 들게 하는 말도 많아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메인 화면에서 개인 트레이닝 탭으로 가면 

이런 화면이 나타난다.

 

잔여 개인 트레이닝 세션 갯수가 보이고, 게임플레이 업로드를 누르면

 

이렇게 업로드 하는 화면이 나타난다.

주의할것은, 코치님도 최대한 빨리 피드백을 해주려고 하시긴 하지만

오버워치 특성상 게임 패치가 되면 리플코드가 만들어졌던 판이 사라질 수 있어 

업로드 한 시점과 코치님의 일정사이에 패치가 되버리는경우 피드백이 불가능하니 그것만 주의하면 될것같다.

 

 

 

 

3. 피드백 후기

 

리플레이를 업로드한 후 코치님이 피드백을 올려주시면

이렇게 문자로 연락이 온다.

 

 

문자 확인 후 GGA에 접속하면 

 

이렇게 코치님의 피드백영상과 함께 포인트가 잘 정리된 코멘트도 올려주신다.

 

나를 담당해주셨던 코치님은 Dox 코치님이셨는데

광물 피드백도 많이 받아보셨다면서ㅎ 하나하나 잘 알려주셨다.

보면서 해당 피드백에 특정 시점에 추가 질문을 올려도

이렇게 꽤 자세하게 답변을 주시기도 해서 이것도 좋았다.

하나하나 보면서 아하! 하는 것도 많았고 

이후 이런것들 게임에서 적용해보려고 노력했다.

 

 

 

 

4. 아쉬운점 

- 기간내에 모두 소모해야하는 업로드 횟수.

 수업을 등록하는경우 한달 내에 6회 피드백인데, 

기간내에 6회를 다 소모해야하는 방식이다. 등록기간이 지나면 남은 횟수는 사라진다.

 

나처럼 현생이 바쁘고 취미로 게임을 하는경우, 게임 횟수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그렇게 피드백 받을만하다 하는 게임이 몇번 없었다보니

1달 기간동안 총 4회밖에 업로드 하지 못했다.

 

피드백 하나하나에 양질의 정보가 너무너무 많았기에 4회 만으로도 너무 만족스러웠고,

학원의 운영적 측면을 생각해보면 납득하기 어려운점도 아니지만

뭔가 남은 횟수가 아쉬워 아쉬운점에 넣었다.

 

 

- PT기간 이후 피드백 열람 제한.

오늘 수강 마지막날이였는데, 수강기간이 끝나면, 받았던 피드백들도 열람이 제한된다는점을 오늘 알았다....!! ㅠㅠ 

 

마찬가지로 스킬업 세미나 또한 수강 기간 내에만 볼 수 있었는데,

스킬업 세미나는 양질의 정보가 담긴 인강같은 느낌이라 수강기간 끝나고 볼 수 없는게 납득은 됐는데,

 

수강 기간이 끝났다고 내가 받았던 피드백을 볼 수 없는거라곤 생각을 못했었다....

이건 계속 볼 수 있거나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거나 하게 해주는것도 좋았을텐데 이런점은 아쉬웠다.

그래도 계정이 유지되는한 나중에 다시 같은 계정으로 수강을 신청한다면 다시 볼 수는 있다고 한다. 

 

-사파리 브라우저랑 궁합이 별로 안좋음.

내가 주로 쓰는게 맥이라 사파리를 주로 쓰는데 사파리에서 영상 재생이 안된다.

크롬에서는 재생 잘되서 윈도우나 크롬 유저라면 상관없는데,

맥에서 사파리를 주로 쓰는분들에겐 아쉬울거같다. 

 

 

 

5. 알뜰살뜰 하게 120% 활용하는 팁(이라고 생각함)

 

- 피드백 하고싶은거 생기면 그때 수강 시작하기.

 현생이 바빠서 게임을 많이 하진 못하거나 하는경우

수강 기간동안 피드백 요청 영상을 많이 등록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피드백용 리플레이코드를 아예 준비해 둔 상태에서 수강 신청을 해도 좋은것같다.

 

- 피드백 도착하면 피드백 보기 전에 내 리플레이 보면서 뭐가 부족한지 한번 더 생각하기.

  바로 피드백을 봐도 상관없지만, 똑같은걸 보면서 무슨 생각이 다른지 비교해보는것도 꽤 좋은것같다.

나의 경우 피드백 보내기 전에 리플레이를 보면서 한번 생각하고 보내긴 했는데,

피드백이 도착하고선 그때 생각했던게 어느정도 휘발되어 무지성으로 피드백을 듣는 느낌이였다.

 

 피드백이 도착했을때 내 리플레이를 다시 혼자 보고 피드백을 들으니

내 생각과 코치님의 생각이 다른건 뭔지, 잘못된거나 고쳐야할게 뭐였는지 한번 더 생각하게 되었다.

공부할 때 문풀 인강 듣기 전에 틀린 문제 다시 생각해보는거랑 비슷한방식.ㅋㅋ

 

- 한달 결제 후 피드백 받고 나중에 추가 수강하기.(케바케)

 수강 초반엔 피드백 받은거 다 적용해보면서 게임 해보고

그렇게 적용했는데도 부족했던판을 올려야지 하는 생각에 한동안 리플레이를 올리지 못했는데, 

 적용 못했거나 부족했던 리플레이 올려도 알려주시는게 정말 많아서

네번의 피드백이였지만 각자 양질의 정보가 정말 많았다.

 

피드백 받았다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게 아니다보니

받았던 피드백들 생각하며 그것들 바탕으로 게임 해보다가 어느정도 된다 싶으면

그때 다시 피드백을 받아보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6. 감상&추천여부

 

취미로 하는 운동도 전문가들에게 배우는것처럼,

취미로 즐기는 게임을 전문가에게 코칭을 받는거라

취미를 더 잘 즐기고싶다 하는 생각에 수강을 진행했던 이번 경험 꽤 도움이 되었던것같다.

헬스PT처럼 이렇게 전문가의 손길로 도움을 받는게 취미생활 하는데 한단계 도움이 되는듯 하다.

 

게임 잘 안풀릴때 내가 뭘 잘못했을까, 여기서 어떤 생각을 했어야할까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전부는 아니더라도 생각의 큰 줄기를 잡을수는 있게된 느낌.

 

아, 그래서 티어는 올랐냐고?

피드백 꼴랑 네번 받았긴 한데,

탱커가 꾸준히 실버2~ 골드4였는데 플레 5까지는 어찌저찌 잘 찍는다.ㅋㅋ

내 리플 보면 아 이거 아직 안고쳐졌네, 이랬으면 좋았을걸 하는 생각도 하게되고.

계속 잘 생각하고 하다보면 또 오르겠지 ㅋㅋ 

 

그래서 기회가 있다면 일단 한달만 등록해보는것도 추천한다.ㅎ

나중에 게임 좋아하는 친구가 있다면 생일선물로 수강권 선물로 줘도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다.ㅎ

 

아무튼. 궁금했던 분들에게 도움됐길 바라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