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작은컴퓨터들/3D Printer

3D프린팅 일상 - 실내바이크 버튼 수리.

투야 2023. 10. 22. 11:57
반응형

요새 3D모델링도 즐겁게 하면서 프린팅 하는 일상을 보내는중이다.

 

3D 프린터 있으면 어디쓰나 하는지 궁금한 사람들이 있을까봐

이러고 산다 하고 일상 모델링을 올려본다.

 

 

 

집에서 홈트할때 타는 실내자전거가 있는데, 

요 버튼이 무너져서 수리해볼까 하고 뒷판을 따봤다.

 

 

 

무너진이유는

이 기판을 받치고 있는 이 기둥이 끊어졌기 때문....

 

자주는 아니지만 여러번 누르는경우도 있는 버튼인데,

사진에 보이는 끊어진 위치까지밖에 안되는 길이의 볼트와 

이 얇은 기둥 두개로 저 버튼 누르는 힘을 유지하려했다는게 어이가 없었다.

 

 

그 얇은 기둥 두개로 (같은 선상도 아니고)아래쪽에서 이렇게 버튼을 누르는 힘을 버티고있었다.....

이러니 부서지지....

 

본드 붙이는거로 해결이 안될거고

힘을 받는 반대쪽에서 보강이 필요하다 생각해서, 

이 아래 기둥을 이용해 보강해볼까 생각하게 되었다.

 

실측하며 나만 알아볼 수 있는 그림을 그리고 ㅋㅋㅋㅋ,

그대로 퓨전에서 모델링 후 출력.

ㄷㄱㄷㄱㄷㄱㄷㄱ....

 

한번 잘 안맞길래 다시 모델링해서 완성.

 

딱 맞는다 ㅋㅋㅋ

 

원래 이게 테스트 모델이였는데, 생각보다 단단하길래 디테일 수정 없이 마무리했다.

 

조립까지도 문제없이 완료!

 

버튼 눌러보니 밀리는 느낌도 없고 고정이 잘됐다. 

 

 

x bike 버튼 수리를 해봤는데

기판엔 문제 없어 보강만 진행했다.

 

아무튼 이런것도 만들고,

이렇게 로잉머신 태블릿 거치대 같은것도 만들고

 

이런식으로 쓰게된다. 

 

궁금하신분들 도움되길 바라며 ㅋㅋ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