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작은컴퓨터들/스마트폰, 태블릿

갤럭시탭 S9 ultra 간단 개봉기 + 이것저것 비교하기

투야 2023. 7. 30. 12:24
반응형

0. 구매계기

 

계속 잘 쓰던 탭S7 plus 모델에서 더 큰 태블릿을 갖고싶단 생각에

이제 출시시기가 가까워져 루머가 많던 갤럭시탭 S9 ultra에 관심이 생겼고,

아이패드는 안해주는 IP68방수방진까지 들어간다는 루머도 이번 7월 언팩에서 확실시 되어

출시되자마자 사전구매하게 되었다.

 

드디어 태블릿 샤워할때 들고 가서 볼 수 있다!! ㅋㅋㅋ 

 

 

1. 가격과 배송

마침 갤캠스도 이용 가능해서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를 통해 구매!

 

삼성카드도 있고, 갤캠스를 통해 구매하게되니 할인도 꽤 많이 받게되었다. ㅎㅎ

사전구매 가격은 S9 Ultra 5G 256기준 이 가격이었는데,

사전구매 혜택으로 더블스토리지 업 행사를 진행해서 512 제품으로 받게되었다. ㅎㅎ

보통 태블릿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잘 찍지 않아서 용량도 큰걸 바라진 않았는데

용량 걱정은 거의 안하고 지낼것같다 ㅎ 

 

 

아 이번 갤캠스 사전예약 혜택은

이정도였다.

최근 오픈한 삼성 강남 스토어 가서 매장 구경도 할겸 픽업해오고 싶었는데,

갤캠스 물량은 소량이었는지 사전예약 시작하자마자 들어갔는데도 픽업물량이 없었다... ㅠㅠ 

같은 모델이 갤럭시 공식에는 픽업물량 있고 갤캠스에서 보면 없었는데, 픽업물량이 따로 있었는듯.

혜택도 받고싶었고 겸사겸사 가보고싶었는데 못가서 아쉬웠다.

 

 

 

그래도 좋았던건

배송이 주문 하루만에 도착 ㄷㄷ;;;

사전예약 시작하는 9시를 조금 넘어 주문했는데 다음날 11시에 받았다 ㅋㅋ

 

과거에 삼성 공홈에서 주문한 제품들이 다른 오픈마켓 제품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하는 경우들이 있었어서

그거 관련 불만이 커뮤니티에 많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잘 해결됐나보다.

 

 

2. 개봉기

도착!! 

S8 Ultra 박스는 못봐서 그때는 어떤지 모르겠는데

박스 자체가 엄청 얇았다.

충전기가 들어가지 않아서얇게 만들 수 있었던것같은데, 이렇게 얇은 느낌이 꽤 좋았다.

박스 후면에 이렇게 개봉씰이 두군데 있었고,

깨끗하게 잘 떨어졌다.

 

드디어 개봉!

 

진짜 특대짜 태블릿이라 정말 크다는 생각이 계속 드는데 너무 맘에 든다 ㅎㅎ

 

본체 뒤에는 이렇게 충전기가 빠진 간단한 구성품이 있고,

 

SAMSUNG 이라고 써진 얇고 넓은 박스 안에는 C to C 충전 케이블이 있다.

이건 그냥 다 흰색으로 통일한거같은데 제품과 케이블 색을 비슷한걸로 맞춰주는 디테일이 있었으면 했는데

그렇지 못한점은 조금 아쉽다.

 

 

엄청 얇은 베젤과 큰 화면!

이것때문인지 써보면 컨텐츠 소비할때 몰입감이 너무너무 좋다.

후면 카메라, S펜 놓는 부분도 이렇게 바꼈는데,

 

이전에 사용하던 민팃보낼 갤탭 S7 plus 와 비교해봐도 후면 구성이 더 정갈해지고 예뻐졌다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놓고 보니 S9계열의 블랙인 그라파이트는 S7때의 파란끼가 드는 미스틱 블랙에서 더 얌전해진 느낌이다.

아이패드 색이랑 더 비슷해진 느낌도 들고.

 

 

3. 이것저것 비교하기

갖고 있고 실사용하는 제품으로

16인치 인텔 맥북프로, 14인치 m1맥북프로, 아이패드 미니6가 있는데 재미삼아 비교해봤다.

 

 

- vs 미니6

아이패드 미니6와 비교.

아이패드 미니6 "본체"의 긴쪽이 탭S9Ultra "화면" 의 짧은쪽 안에 들어간다 ㅋㅋㅋㅋ 

이렇게 보니 베젤 차이가 심하게 보이는데,

미니는 작아서 손에 파지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저정도 베젤이 있는게 더 나았다.

그래도 미니 못생겨보이긴 하네 ㅋㅋㅋ 

 

- vs 맥북 14인치

일단, 기본 폭이 갤탭이 더 크다.

세로 폭은 거의 비슷하고,

노치 있는놈들 둘이 나란히 ㅋㅋ

가로폭은 갤탭이 더 넓다.

 

 

 

-vs 맥북 16인치

16인치 대비해선 가로 세로 다 조금 더 작다.

 

 

 

4. 결론과 여담.

 휴대성 목적으로는 아이패드 미니를 너무 잘 쓰고있고,

이전에도 큰 화면이 필요하거나 필기를 할때는 갤럭시탭은 S7+ 를 잘 쓰고있었다.

 

다만 큰 화면이 필요할때 쓰던S7+가 가끔 아쉬울때가 있었는데,

방수방진을 포함 많은 기능 업데이트도 있었기에 구매를 결정하고 바로 구매하게되었다.

 

많은분들이 하이엔드 태블릿임에도 반사방지 코팅이 없어서 아쉬워하는데

개인적으로 종이질감 필름 적용한 상태에서 보는 화면을 좋아해서

나에게 그 부분은 크게 아쉽게 다가오진 않았다.

 

아무튼 만-족 ㅎㅎ

이것도 한 4~5년 쓸 생각으로 샀으니 

조심조심 잘 써야지 ㅎㅎ

 

 

끝. 

 

 

#삼성닷컴 #베스트리뷰챌린지 #삼성전자이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