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작은컴퓨터들/주변기기

d34 멀티포트 사용기. (맥북, 스위치, 덱스)

투야 2019. 6. 20. 18:29
반응형

맥북이 USB C 타입슬롯만 사용하는 시대가 오면서 다양한 멀티포트 제품들이 출시되었다.

 

여러 제품이 있긴 했지만, 딱히 맘에 드는 제품은 없었고,

특히 87W 입력을 받는 15인치 맥북프로 모델에 사용하려고 했었는데,

애플 정품 USB-C Digital AV Multiport 어댑터 의 경우에도 전원 입력은 55W 밖에 되지 않았기에 사용하지 않던중 

이 제품을 발견하게되었다.

 

처음에는 스위치를 모니터 연결하는데도 호환된다는 말에 관심이 갔는데,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 어댑터를 통해 전원 충전시에도 87W로 충전이 가능하단말에(맥북 정품 어댑터 사용)

몇가지 물어보고 바로 구매했다.

 

 

쨘.

다른 멀티포트 어댑터와 포장은 비슷.

 

내용물은 아주 간단했다. 본품과 설명서.

 

본품은 맥북의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과 꽤 비슷해서 좋았고 

마감도 나쁘지 않았다.

 

일단  맥북에 연결해서 충전 테스트.

완충상태였음에도 86W로 인식되었다.

 

DEX 모드도 전원 연결하고 사용시 정상작동,

 

스위치도 정상적으로 동작했고,

2시간 가량 사용해봤는데, HDMI가 말썽을 일으킨다던가 하는일은 없었다.

 

1개월 이상 사용중인데, 이게 작동이 잘되니 다른 어댑터들 다 팔고 이걸로 정착했다.

다른 문제가 있을경우 추가 할텐데 아직까지 잘 작동해서 잘 사용하고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