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부

스파르타 코딩클럽 내일배움카드 코딩 수강후기.

투야 2023. 3. 14. 00:42
반응형

0.계기

현재 내일배움 카드를 발급받고 오프라인 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집에서 공부할 수 있는게 없을까 찾다가

hrd 직업훈련 포털에서 

이 강의가 있는것을 보게되었다.

 

https://bak2ya.tistory.com/409

이전에도 자바 가지고 이런 통신비 계산기도 만들어보기는 했는데

앱 개발에 관심은 있었으나 웹페이지로 만드는게 좀 더 쉬울것같아 이걸 선택했었다.

 

계속 코딩에 대한 목마름은 있었지만, 내가 가는 방향과 맞지 않아 아쉬워하고있었는데 

마침 자부담금도 4만원대에,

두 과목을 끝까지 들으면 자부담금 환급에 평생 소장된다고 하니

지금 듣고 잊어버렸다가도 나중에 다시 들어와서 들으면 된다는 생각에

괜찮을듯 하여 

 

이렇게 두 강의를 신청해서 강의를 듣게되었다.

 

1. 강의 수강 전

HRD를 통해 강의 수강 신청을 해도

정해진 수강 시작일 전에는 수업을 들을 순 없다....

 

이 사이 뭘 해야하지 하는와중에

스파르타 코딩클럽에서 연락이 왔다.

전화가 와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주고,

스파르타코딩클럽에서 제공하는 앞서 들어도 괜찮을만한 무료 강의도 추천을 해주었다.

무료강의도 제공해주니 수강 시작 시점 전 빈 시간이 아쉬운 사람들에게도 좋을듯.

 

이렇게 배정된 매니저님은 수강 기간중, 수강을 마친 시점에도 연락을 주시면서

진도 관리를 해주시거나 궁금한걸 알려주신다.

 

국비지원 교육과정이라 강의만 괜찮기를 바란 입장에선

생각보다 더 케어받는다는 느낌을 받아서 좋았다.

 

2. 강의 수강중 - 시스템

 

HRD에서 신청할 때 이렇게 훈련 기간이 있는데 

이 날짜가 돼야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스파르타 코딩클럽 홈페이지(https://spartacodingclub.kr)에서 

내 강의실에 가면 수강신청한 강의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하루 한번 본인인증을 하고 강의를 수강하면 된다.

 

강의 들으러 들어가면

요런거랑 같이 듣는사람들, 공룡이 나와서 진도 케어를 해주는데,

 

몇번 바빠서 강의 수강을 못하고있었더니 

또다시 케어해주시는 매니저님 ㅋㅋㅋㅋ

전화도 주시고 문자도 주셔서 화이팅 하자 하셔서

그날 들어갔더니 내 캐릭터가 공롱햔테 뒤쳐져서 돌이 되어있었다... ㅋㅋㅋㅋ

 

저기 앞에 치고나가는 사람도 보이고

해보자고 다시 한번 생각하며 강의를 계속 들었고 완강할 수 있었다.

 

 

3. 강의 수강중 - 강의 퀄리티.

다른 코딩 강의를 수강해본게 옛날에 생활코딩에서의 html 뿐이라

비교하며 판단하기는 힘들겠지만 듣는중 느꼈던걸 써보겠다.

 

호불호가 좀 있긴 하겠지만 난 우선 강의 하나하나가 짧은게 좋았다.

강의시간이 짧고 보통 주제 하나에 강의 하나라서 잠깐 짬내서 하나씩만 듣기도 좋았고

따로 전용 플레이어 없이 웹페이지상에서 바로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처음 접하는 사람이 따라가기에 강의 짜임새가 좋았고

당일 강의를 리뷰해볼 수 있는 필수제출 숙제들도 좋았다. 

 

 

뭐 이것저것 내 감상만 말하는것보단

https://spartacodingclub.kr/online/special/photos

지금 풀려있는 이 무료 강의를 한번 듣는걸 추천한다.

 

내가 들은 다른 강의들도 이런 분위기로 강의가 계속 진행되어

이 강의가 본인 입맛에 맞다면 괜찮을듯 하다. 

 

 

4. 강의가 끝나고.

앞서 말했던것처럼 진도율 100%를 완료하면 나중에 배웠던거 까먹어도 다시 들을 수 있어서

이점도 좋았고, 

 

끝나고 또 매니저님이 연락을 준다 ㅋㅋ

어떤게 좋았는지, 불편하거나 아쉬웠던게 있는지 물어보는데

나는 막바지에 진도 못따라간다 겁줘서

허겁지겁 따라갔던 부분이 좀 대충 공부한게 아닐까 아쉬웠다고 말했다.ㅋㅋ 

 

그리고 자부담금 환급!

환급은 강의 완강 하고 나서 이 문자가 오면

저 가이드 따라서 HRD에서 받으면 된다.

 

 

국비지원을 받고있다면

내가 들었던 강의들은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아서 따라가기도 쉽고

완강시 자부담금도 환급되니 꽤 괜찮은 시스템이라 생각된다.

 

 

지금 공부하는 분야와는 조금 다른 부분이라

관심있는 분야니 취미로 한번 들어보자 생각 했었지만

 

수강 기간동안 부담스럽지 않은 적절한 케어와 

어느정도 이걸로도 뭐 하면서 살아갈수 있겠는데 하는

작은 불씨를 일으킬 정도의 긍정적인 시간이었다.

 

 

내일배움카드를 받으려고 한다거나 스파르타코딩클럽의 강의에 관심있으면

https://nb-roadmap.oopy.io

이쪽으로 ㅎ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