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작은컴퓨터들/Network, Nas

시놀로지 NAS DS920+ 개봉기

투야 2020. 10. 3. 23:28
반응형

이번에 보상판매로 구매한 제품이 도착했다.

920+가 647000원이라니 그나마 꽤 합리적인 금액이라고 본다.

 

박스를 열면 본품 위쪽에 이렇게 박스 두개가 있는데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들이다.

본품은 그 아래쪽에 있는데 이렇게 비닐 포장되어있다.

 

쨘. 본체.

오래쓸 생각으로 4베이로 구매했는데

뭐 하지도 않았지만 볼때마다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ㅋㅋ 

베이 아래에는 이렇게 작고 안보이게 양각으로 베이 번호가 써있다. 

사실 처음에는 베이 번호가 안보여서 이 안에 있는 기판을 봤는데...

왼쪽부터 CN2,3,4,1 로 써있어서 처음엔 베이 순서가 2341인줄 알았다.

암튼 아님. 

이렇게 베이를 다 꺼내보면 오른쪽에 램 꽂을 수 있는곳이 있다.

 

이번 모델은 4GB가 온보드로 납땜되어있고

스펙상 최대 확장 가능 메모리는 8GB로, 4GB를 추가설치할 수 있다고 하지만,

커뮤니티 확인해보니 16GB까지 성공하신분들도 있는듯. 

 

다만 16GB 설치에 실패하신분들도 있는것으로 보여서 나는 8GB 만 설치했다. 

 

결과는 ....

정상작동 완료 ㅎ 

이전에 쓰던 TS-231+ 램이 1GB였어서 엄청 널널한 느낌을 받는다 ㅎㅎ 

 

아래에는 이렇게 캐시로 사용할 수 있는 m.2 SSD 슬롯이 있는데,

NVMe SSD만 쓸 수 있고, 추후에 설치해도 된다고 해서 일단 설치 안하고 패스.

 

이제 하드 하나하나 넣고

 

세팅 완료!

 

이전 NAS에서 쓰던 파일들 다 옮겨오고 하드도 옮겨와서 4베이 꽉 채웠다 ㅎㅎ 

 

새로운 장난감이 또 생겼으니 뭘 할수 있는지 더 알아봐야지 ㅋㅋ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