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내돈] 카바조 중고차 인수동행기 - 벤츠 e300 4matic 17년형

투야 2017. 5. 1. 01:14
반응형


어머니가 차를 바꾸게 됬다.

어머니가 타시던, 그리고 내가 가끔 타던 02년식 그랜져 XG가 있는데, 

햇수로 17년째 되다보니 차 상태가 말이 아니어서 바꾸게 되었다.... ㅎ


재규어 XF, BMW 530i, 벤츠 e300 4Matic, 포르쉐 마칸등의 여러가지 차들을 시승해봤는데,


 벤츠 e300 4matic으로 결정하셨고,

 신차는 7월에 받을 수 있다고 해서 고민하시던중,

지인을 통해 17년식 같은 모델 4000km운행한 중고차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차량을 본 후 구매를 결정했다.

봤던 차는 이거. (http://www.bobaedream.co.kr/mycar/mycar_view.php?no=1707107&gubun=I#tab3)


지인을 통해 알게된 차라고 해도, 중고차가 어떤 사연을 가지고있는지 모르니 차알못인 나는 상당히 불안했고,

예전에 알게된 카바조 라는 정비사 동행서비스를 신청하게되었다.


카바조의 정비사 동행서비스의 수입차 비용은 13만2천원인데,


몇천만원대의 차를 사는데 

이정도 금액을 투자해서 문제점을 빨리 발견한다거나

확실히 이상이 없다는것을 알게되어 마음의 안정을 느끼게 된다면 좋다고 생각했다.ㅎ



차량을 본 후에 생각했던거라, 언제 서비스 신청을 해야되는지 카카오톡으로 문의했는데 업무시간내에는 빠르게 답변해주셨다.


 

이리저리 바쁘다보니 전날 예약을 못하고 당일 예약 문의를 카톡으로 드렸는데

 다행히 당일 동행 가능하신분이 계셔서 바로 예약잡아주셨다.ㅎ

입금! 내가 돈받고 쓰는 홍보가 아니라는 증거 ㅋㅋ 



예약 잡히고 바로 정비사님께 전화연락이 왔고,

간단하게 차량에 대해 설명드리다가 

봤던 차량이 보배드림에 있어서 링크를 보내드렸다.



당일예약 후 오토갤러리로.



먼저 와계시던 정비사님과 인사를 하고 딜러분과 함께 차를 보러 이동하는중.

이동하는중에 정비사님이 딜러분께 차에 대해서 이것저것 자세히 물어봐주셨다.



걱정했던 부분. 앞뒤로 차가 가득한 공간에서 차량을 보셔야되는데 어떻게 할까 걱정했었는데,



협소한 공간임에도 볼트 하나하나 풀린 흔적은 없는지, 누수된 흔적은 없는지 확인해주셨다.

차체 마감이나 조립상태등도 다 확인해주셨다.



실내에 들어가서도 버튼 하나하나 체크해주시고, 이상없음!



시운전 후에 딜러분이 아시는 정비소에 차 뜨러 갔다.



하체 열심히 살펴보시는중.



여기저기 사진찍어가시면서 체크해주셨다.





차가 너무 깨끗하다고, 

어머니도 정비사님이 하나하나 봐주시는거 보고 맘이 편하시다고 ㅎㅎ 



딜러분과 계약하는곳도 오셔서 혹시나 문제있는건 없나 신경써주시고 너무 감사했다. ㅠㅠ 

음료수라도 따로 챙겨드렸어야했는데 어떻게 해야되는지 모르기도 하고, 경황이 없어서 음료수 챙겨드리지 못한게 너무 아쉬움... ㅠㅠ 



그리고 계약 다 끝내고 출고! ㅎ


차.. 처음볼때는 안이뻤는데,,, 이것저것 찾아보고 디테일하게 보다보니 이제는 좀 이쁜거같기도 하다.. ㅋㅋㅋㅋㅋ


중고차 구매할때 차알못 나에게 정비사 동행서비스는 

맘이 편해지는 한줄기 빛과도 같다 ㅋㅋㅋ 



추천의사 : 매우 큼.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약간의 비용으로 전체적인 상태, 마음의 안정등을 받을 수있다는게 매우 크다.



재 이용 의사 : 다음에 신차를 구매하거나 중고차 구매할때도 또 카바조 서비스 이용할듯 하다 ㅎ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