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p  NAS에서 하드디스크 잘 쓰고있는데,


    갑자기 뜬 알람....


    베드섹터가 80개나 있다고한다...


    레안텍 홈페이지에서 보증기간을 조회해봤는데, 

    보증기간 종료 ,,,, ㅠ


    제조일도 2014 년 7월이라서

    서비스 못받겠구나 했는데, 


    온라인 구입 영수증이 있으면 구매일 기준 무상보증이라길래,



    찾아봤더니 다행히 딱 한달 안되게 남았었다!!! ㅠ 


    일단 레안텍 QnA 에 문의를 남겼는데,

    HDD관련 문의는 절대 QnA 남기지 말고 전화부터 하시길.


    HDD관련 문의는 레안텍 QnA 에서 답변안해준다.... 

    (글 작성한 기점으로 HDD관련글 확인해봤는데, 내글 2개 포함 읽긴 하지만, 아무것도 답변 안되어있음)

    (보증기간 엄청 안남으신분들은 일단 보내시고 전화하시길.)


    기다리다 지쳐 전화해봤더니 다른거 필요없고, 확인해봐야하니 일단 보내라고 한다.

    (그럴거면 답변 안해준다고 홈페이지에 써두고 전화하라고 하시지 ...)

    내 말을 들을생각은 없으시고 귀찮으신듯한 반응.


    여튼 확인해주시고 전화 주셨다.

    동일제품은 재고가 없어서 교환까지 3-4주정도 걸린다고 하시고,

    다른 제품으로 받을거면 추가금 받고 교환가능하다고.


    그렇다고 하셔서 동일 제품 올때까지 기다린다고 했는데,

     다시 전화오셔서 같은등급의 다른 모델 있어서 보내준다고 하셨다.

    일반 판매용이 아니라고 했던가.


    여튼, 마지막 전화통화 2일 후 제품을 받게되었다.

    그렇게 제품 도착.

    박스 패키지 제품이 아닌건지

    박스는 내가 보냈던 박스 그대로 받았다.


    서비스 보낸 제품은 HDS724040ALE640 이었는데 (데스크탑으로 출시, NAS지원 제품)

    받은 제품은 HDN724040ALE640 (NAS용으로 출시, 데스크탑 사용가능제품)을 받았다.


    제조일이 FEB 18년 제품이라, 서비스 기간도 늘어나는건지 전화해서 물어봤는데,

    초기 불량 일주일내, 그 후 서비스는 이전 교환받은 모델 따라간다고.


    교환받은 모델은 레안텍에서 공식 유통이 아니라는 알림.



    HGST에서 RMA 조회해보니 (https://www2.hgst.com/portal/site/en/support/warranty/)올해 말까지라고.


    다시 래안텍에 전화해서, 국내 A/S는 그렇다고 치고 저 워런티 기간내에 RMA 보내도 되는지 문의해봤는데,

    자리에 없으시다고 전화번호를 남겨뒀지만...(자리에 자주 없으신듯. 일이 많고 바쁘신가보다)

    글 쓰는 지금까지 아직 연락은 없는상태.


    NAS에 연결하고 부팅했더니 RAID1 바로 재구축 되고,

    SMART 테스트 했는데 이상없음! 



    첫 A/S 문의 (QnA) : 2018년 5월 11일 - (답변 없음.)

    5월 14일 전화문의 - 구입증빙 포함해서 택배 보내라고 하심.

    5월 19일 택배 발송.

    5월 25일 제품 확인후 연락받음.

    5월 27일 교환 제품 수령.



    대기업급으로 빠르거나 고객 서비스가 만족할만한 A/S는 아니였지만, 

    별 탈 없이 정상적으로 교환받아서 다행.ㅎ



    RMA가 얼마나 힘든지는 해봐야 알겠지만, 

    RMA가 차라리 기간이 더 길고 친절하게 응대해줄듯 하여 

    다음엔 직구를 할듯 하다. 



    끝.

    Posted by 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