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작은컴퓨터들/주변기기

[리뷰] 알에프텍 R-Force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투야 2016. 7. 25. 01:17
반응형

이번에 아버지 생신선물로 폰을 사드렸다.


아버지께서 눈이 안좋으셔서 충전단자 연결할때 불편하실텐데

무선충전이 되면 충전할때 편리하실것같다는 생각이 들어

 무선충전이 되는 폰인 갤럭시 S6를 구매했다.


폰 구성품에 무선충전 패드가 있는줄 알았는데 없어서

무선충전패드는 어떤게 좋을까 찾아보다가 

무선충전 패드도 되고 보조배터리도 되는게 신기해서 구매한 제품.


R force 급속&무선충전 파워뱅크.

제품정보: http://www.rftech.co.kr/product/?p_url=product_1_1



알포스 라는 제품명을 달고 나오는 제품이 몇가지 있는데

처음엔 왜이렇게 가격차이가 나지 하고 그냥 저렴한거 구매 하려고 했는데,

3만원대 제품은 무선충전이 안되는모델 이였고, 무선충전이 되는제품은 4만원대.. ㅎ


싼거만 찾다가 쓸데없이 이상한 보조배터리만 구매할뻔했다. ㅋㅋ 



박스 전면은 오픈식이고 박스안에 있는 본체가 보인다.

날개에는 이런저런 설명이 있다.



측면엔 간단한 설명들.


9V 퀵차지도 지원한다.

무선충전 외에도 매력적인 부분,



따로 설명서가 필요없을만큼 자세한 설명이 뒤에 적혀있다.



이 작은 자석 좋아하는데 ㅋㅋ 두개나 있었다 ㅎㅎ 



개봉 ㅎ

근데... 뭔가 앞에 로고가 뭐 닮은거같다 하고 생각했는데,


이거였음..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튼 ㅋ


본체를 꺼내면 안쪽에 보증서,설명서와 함께 마이크로 USB케이블이 있다. 

케이블은 플랫한 형태, 15센치정도의 작은 사이즈였다.



후면에또 자세한 설명 ㅎ 



포트나 LED는 이쪽에 전부 몰려있다.



측면엔 버튼 하나와 LED가 있는데 다섯개가 아니라 하나 +3개다.

3개는 배터리 잔량 표시등, 맨 왼쪽 하나는 무선충전표시등.



버튼을 한번 누르면 이렇게 배터리 잔량 표시가 되고,

꾹 누르고 있으면 맨 왼쪽 LED 색상이 변경되면서 무선충전 준비가 된다.



보조배터리의 목적과 핸드폰 거치의 목적을 함께 가지고있다보니 상당히 큰 본체.

15센치 자보다 살짝 작은 사이즈.



신형 샤오미 10000 배터리와 함께 비교했는데 

가로로 넓지않고 세로로 길다보니 엄청 크게 느껴졌던듯.


무선충전때문에 일부러 사이즈만 늘린건지 

무게는 그렇게 무겁지 않았다.




마이크로USB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버튼을 꾹 눌러 LED에 불이 들어오면

qi 로고가 있는쪽에 핸드폰을 올려두면 무선충전이 된다.



오른쪽이 갤럭시 S6를 무선충전 크래들 위에 올려둔 모습.


제품이 폰과 거의 비슷한 사이즈로, 충전중 안정감을 주는게 좋았다.

 매우 만족 ㅎ



평상시에는 집에서 마이크로USB를 계속 연결해두고 평상시에는 무선충전 크래들처럼 사용하다가,


보조배터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이제품을 가지고 다니면서 

무선충전 혹은 유선 고속충전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요즘 아버지 눈이 안좋으신데, 

아버지의 생활속 불편함 하나가 없어지길 바라며 구매한 제품.


아버지께 이 제품 어떻게 쓰면 된다 하고 보여드렸는데 

신기해 하시고 즐거워하시는모습 보면서 기뻤다.




나중에 나도 무선충전 기기를 사용하게된다면

하나 구매하고싶은제품이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