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와인

[와인] Scagliola Piemonte Chardonnay 2012 (스칼리올라 피에몬테 샤르도네 2012)

투야 2015. 7. 19. 15:31
반응형

[와인맛 모르는 투야의 와인 기록]


와인이 뭔지 알아가려고 하는중이라

술을 즐기는입장에서 작성하는 와인기록.


012.  Scagliola Piemonte Chardonnay 2012.

(스칼리올라 피에몬테 샤르도네 2012)




작년 10월. 신세계 와인테이스팅 행사에 초대를 받아 갔다가 마셨던 와인.


그때 느꼈던 향, 맛 이런게 다 너무 좋고 기억에 남아서 찾고있었는데 


감사하게도 용인 이마트 와인매니져님이 찾아주셨다.ㅋㅋ 


그때 들었던 설명이 1년 3000병 한정생산이라고해서 비쌀거같아 그때 마신거로 만족하려고 했는데


5만원이 약간 안되는가격이라고 !! 


지금 영등포에 지내는데 영등포 신세계에 전화해보니 있다고해서 바로 달려가서 구매했다 ㅋㅋ 


한정생산이란것도 신기하지만, 이녀석이 재밌는건 라벨!! 



구글링 해보면 이런내용이 있다.


(출처 :http://shinsegae-lnb.com/product/wineView?id=30 


 

작년 10월에 처음 마시면서 찍었던 병과, 이번에 구매할때 DP되있던것.


그리고 맨 위의 처음 올린 사진이 내가 구매한건데

전부 비교해보면 꽃 색이 제각각이다. 


재밌다 ㅎㅎ




아, 이것도 가로수길 마리오키친에서 마셨는데, 


칠링부탁드리니 칠링도 해주시고, 잔 교체 부탁하니 흔쾌히 잔도 바꿔주심!



1인1병 콜키지도 안받으시고, 오더도 하나만 하고 해서 죄송한 마음에 샐러드도 하나 주문 ㅎ

발사믹도 정말 맛있는거 쓰시고 치즈도 좋다. 


아, 채소가 상태가 좀 안좋아서 계산할때 말씀드렸는데 아니라고, 매일매일 새거 가지고오신단다.

채소박스도 가지고오셔서 확인시켜주시는데 오히려 그렇게 말씀드려서 죄송할따름.



기분좋게 두번째 와인 시작! 잔에 따르는데 보이는 밝은 금빛부터 너무 좋다 ㅋㅋ 


여튼 맛을 봐야지. ... 아.. 거의 1년만에 마시는거라 기대기대 ㅎㅎ 


설명은 이렇다. 뭐 항상 그렇지만 마셔봐야 아는것. ㅋ



첫 한모금!!

입에 들어오자 마자 사과향이 가득하고 바로 뒤따라오는 코코넛같은 바닐라향!!
(사과향은 커피 전문점에서 파는 유리병에 담긴 사과쥬스와 매후 흡사하다.)

아?? 이거 좋긴한데 그때 마셧던 그 맛이 아니다... 

아쉽지만 생각해보면, 그때도 좀 열려있는 상태에서 마신거니까, 좀더 마셔보면 그때 그 느낌이 나타나겠지 했다.

두번째 잔은 떫은맛은 강해지고, 잠깐 스치는 사과향, 그리고 계속코코넛향이 남아 입속을 맴돈다. 후훟

세번째 잔을 마실때 딱 오픈한지 30분 됬는데!!!
!!!!!!!!!

작년 10월에 느꼈던 그느낌이다!!! 

정말 어마어마한 꽃향이 올라오고!! 떫은맛은 약해졌다.

아 너무 좋아서 아낀다고 천천히 네번째 잔까지 마시고,

다섯번째잔? 쯤 됬을때 거의 한시간정도 지났었는데 

신기하게도 첫 맛이 다시 돌아왔다 ㅋㅋ 


같이 마신 동생이 아 왜 이런와인주냐고.
자기돈 없는데 와인에 빠지게 하지 말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재밌는 와인이고 너무 맛있다.

뭐 역시나 이번에도 이탈리아 와인... ㅎ



굿굿굿ㅋㅋㅋ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