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작은컴퓨터들/스마트폰, 태블릿

갤럭시탭S7+ 민팃 보상 후기.

투야 2023. 8. 9. 15:59
반응형

(출처 : https://www.samsung.com/sec/trade-in/home/ )

 

0.계기

이번에 갤럭시탭 S9 Ultra 제품을 구매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탭S7+ 를 중고로 판매할까 하다가

(출처 : https://event.mintit.co.kr/priceInquiryTablet )

 

항상 새 제품 나오면 하는 삼성의 중고 보상 서비스 가격이 생각보다 괜찮기도 했고,

실질적으로 상태가 꽤 좋은 제품의 중고가가 40만원대 후반, 잘 받아야 50만원대 초반으로 받길래,

 

개인과 거래했을때 생길 스트레스를 생각하면

보상판매가격이 나쁘지 않다는 느낌이 들어 민팃을 보내게 되었다.

 

1. 결과

각 커뮤니티들을 봐도 서비스 센터에서 케이스 갈이를 하고서 보내도 A급은 절대 안나온다는 말이 많았기에,

민팃 보상이 B급만나와도 좋겠다 생각했다. 

결과는 B급 판정!! ㅎㅎ

최종 보상대금이 46만6천원으로 기대만큼 나왔다. ㅎㅎ

 

20년 8월 중순에 사전예약으로 106만원에 구매해서

23년 7월말까지 잘 쓰다가 약46만원에 판매했으니, 3년 꽉채워 썼는데 60만원 감가라면 엄청 선방했다는 느낌.

 

 

 

2. 상태

자, 그럼 B급 판정 받은 제품 상태는 어땠나.

화면이나 뒷면은 엄청 깨끗했는데 역시나 측면 스크래치들이 조금 있었다.

계속 쓰겠지 했던 제품이라 대충 썼던 느낌도 있고 3년 쓰다보니 생긴 작은 스크래치들이 많았다.

 

특히 세번째 전원 충전포트는 포트를 제대로 안보고 케이블을 연결하려고 했던 행동들이 

사용하던 케이스 따라 벗겨지며 상처가 나있던 상태... ㅎ

 

 

그리고, 이거 블로그 올리려고 사진 확인하면서 알았는데,

???

저기 포고핀쪽을 봤더니 제품 전체적으로 살짝 휘어져있었다.....

거의 3년 썼는데 너무 열심히 들고다녀서 그랬나보다 ㅋㅋ

분명 중고 거래 했다면 이부분 보고 거래 불발났거나 했을텐데

민팃 보내길 잘한듯.

 

3. 소요 시간

7/28일 금요일 민팃 서비스 신청.

7/31일 월요일 민팃 기기 택배 발송.

8/3일 목요일 민팃 센터 도착 및 접수 메시지 도착.

8/9일 수요일 아침 9시에 검사 결과가 나왔고

판매 승인 하자마자 1시간도 안돼서 입금이 완료되었다.

 

상황이나 휴일에 따라 더 느릴수도 빠를수도 있을테니 대충 이정도겠거니 참고만 하시길.

 

 

추가보상이 없었다면 터무니없는 금액이긴 한데

추가보상도 있고 생각보다 일처리가 빨랐어서 괜찮았던 민팃 경험기.

 

궁금한분들께 도움이 됐기를.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