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대체적으로 작고 성능이 알찬걸 좋아한다.

    컴퓨터도 ITX에 고성능 쑤셔넣는걸 좋아하기도 하고.ㅋ


    사실 스피커에 20만원 쓸 생각은 하나도 없었는데, 

    5만원 짜리 보다가 7만원 짜리 보고, 그러다 10만원짜리랑 비교하고 ..... 를 하다보니 

    어쩌다 보니 구매해버렸고, 사용한지 일주일이 넘어가고있다. ㅋㅋㅋㅋ




    1. 구매 계기

    [작고 예쁜데 성능은좋고 가격이 합리적인 2채널 스피커.]

    딱 저 문장에 맞는 스피커를 찾고있었다.


    보스 m2, 컴페니언2 시리즈3,  오디오엔진A2+ 등을 구매선상에 두고있었고,

    정보를 찾다보니 함께 비교되는 스피커가 인티머스 타블로이드.


    m2 는 금액이 높은데 사이즈대비 소리가 좋다는거지 엄청 좋은건 아니라고 하고,

    컴페니언2는 너무 못생겼고, 오디오엔진 A2+와 인티머스 타블로이드 에어정도가 외모에서 합격, 


    A2+와 여러 측면에서 고민하다가 

    사람들 평도 좋고, 소량생산의 느낌이 좋아서 인티머스 타블로이드 에어를 구매했다.


    이때 생각 : 20이라니.. 고작 스피커가 20?? 

    PCfi 하나도 모르고, 스피커는 브리츠나 보노보스 비싸봤자 7만원짜리 샀었으니... ㅎ


    (사실 지금도 PCfi 는 내가 귀가 안트였으면 하는게 있다. 알게되면 너무 돈 많이 들어가니까 ㅠ)




    2. 제품 수령 및 개봉기.

    19일 택배 도착.



    개 봉 



    박스 안에 완충재와 함께 박스가 하나 더 있다.


    두번째 개 봉.




    짠.

    잘 포장되어있는 스피커 양쪽과 부속품들.



    구성품은 

    좌, 우측 스피커와 어댑터(너무커...ㅠ) 

    양쪽 스피커를 잇는 동 케이블, 리모컨, USBA to USB B 케이블, 3.5 스테레오 케이블

    그리고 박스 맨 위에 있던 설명서.


    좌측스피커는 스피커 연결단자뿐이라 오른쪽 스피커만.


    광입력이 없는제품으로 구매해서 광입력단자는 막혀있다.

    입력은 USB, 3.5파이, Bluetooth3.0이다.


    전면,

    처음 보내주신 제품에 문제가 있어서 전화연락 드렸더니 바로 새제품으로 교환해주셨다. ㅎ

    전화 다음날 새제품이랑비교해서 테스트 해보라고 제품을 먼저 보내주심 ㄷㄷ, 


    완전 검정의 느낌을 원했는데 상품 상세설명 사진이

    이렇게 회색 가득한 느낌이라 약간 아쉽다 했는데,  

    제품을 받아보니 전면에 약간 회색빛이 감도는 감이 있지만 프레임(?) 전부 약간의 광택이 있는 검정색이라 너무 이뻤다. ㅋㅋ

    개인 취향일수도 있지만 프레임 마감이 가죽같은 느낌을 주는것도 상당히 맘에 들었고,

     중앙에 있는 LED 색상이 보라색인것도 너무 맘에 들었다 ㅋ





    3. 음감.

    소리에 대한 부분은 모르는게 많아 너무 주관적이될꺼같아 조심하며 작성하는데,

    주일 들어보며 느낀 가벼운 소감 정도로만 봐주시길 바란다.


    나는 스피커에 10만원 이상 투자해본적이 없었고, 

    이번 제품 구매할때 내가 스피커에 20만원 정도의 금액을 투자해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지 걱정했다.


    들어보고 나니 저음 영역에서 해상도(?) 도 높은거같고

     아 이런게 공간을 만들어주는건가 하는 느낌도 있는듯 하고어느한곳 튄다, 귀에 거슬린다는 느낌을 받은적이 없다.


    이전 스피커가 화이트 노이즈가 상당히 심했는데, 노이즈 없는건 너무너무 행복하다. ㅎ


    그리고 내가 뇌이징이 된건지 정말 에이징이 되가는건진 모르겠는데,

    처음에 들을때 저음 해상도가 안좋은듯한 느낌이 있는듯 했던게

    일주일이 지난 지금은 언제 그랬냐는듯 하고.


    꿍꿍대는것도 작은체구에 비해 매우 잘 뽑아주는듯 하다.


    확실히 일주일 전보다 부드러워진다는 느낌을 받고있음 ㅎ




    4. 그리고.


    맥북 사용자들은 USB연결해서 사용한다면,



    응용프로그램/ 오디오 MIDI 설정에서



    인티머스 에어를 선택 후 이 포맷을 24비트 96.0khz 로 설정하는게 좋을것같다.

    제 성능 다 뽑아써야하니까 ㅎ



    5. 마무리.



    20. 스피커에 20이 나한텐 너무 컸지만.

    디자인이나 소리 측면에서 상당히 맘에 드는 제품이라 아직 그렇게 아깝진 않다 ㅎ


    일단 귀가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있고, 예전보다 책상도 깨끗해졌으니 ㅎ


    A/S 문제가 말이 많던데 뭐 그건 그때 문제생기면 가서 생각할 일일듯.


    끝.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투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