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작은컴퓨터들/데스크탑,노트북

[친구 컴퓨터 견적내기] 02.게임목적, 100만원 내에서.

투야 2016. 8. 18. 15:23
반응형

친구 컴퓨터 견적내기. 01.

 - 서든과 온라인 RPG게임 잘 돌아가게. 100만원 내에서.

2016년 8월.


또 페이스북에서 친구의 글을 발견했다.

투야의 찾아가는 서비스. ㅋ


눈탱이 맞지 말라는 생각도 있고 견적짜주는건 재밌으니까. ㅎ




우선 원하는 금액과 하는게임을 파악.


모니터, 키보드도 아무것도 집에 없다고했다. ㅎ


그럼 80정도 잡고 견적시작.




이번에 1060 낮은사양의 제품이 출시되긴 했는데,

이때는 조금 애매한 상황.


난 항상 타협점에서 약간 오버스펙을 추천하기에


금액이 조금 오버될듯 했다.



너무 오버되면 또 부담되니까 낮추자고 이야기 했다가,



이러다보니 금액이 더 오름 ㅋㅋㅋ



우선 그래픽과 쿨러를 뺀 견적으로.



오버워치까지 생각했을때 마지노선을 970으로 봤다.


중고제품 잘 업어오면 저렴하게 할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이친구도 중고제품 별로 안좋아함 ㅋㅋ 



아. 잊고있던 윈도우 비용.


뭐 어떻게 지인이 안쓰는 윈도우 8.1 있다고 해서 받았다곤함 ㅋ



그렇게 몇번을 고치고 다듬고. 이게 최종견적.




주문했냐고 한참있다 물어봤는데 이렇다고 했다... 하...



기본 박스에 뽁뽁이 없는 포장.



장패드가 서비스라고한다.



내부 사진 보내달라고 했는데.


램은 1,2 슬롯에 붙어있고,

그래픽 지지대가 없음...? 



찾아보니 따로 있었다고ㅎ 


설치하라고 했다.



쿨러 설치는 괜찮게됨 ㅎ



역시나 미니타워도 크다고 했음 ㅋㅋ 






금액을 약간 오버한 감이 있지만.


그래도 잘 쓰고있다니 뭐. ㅎ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