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18/09 3

부엘링 연착 보상 받기. #1.돈안주려고 꼼수쓰는 부엘링.

친한친구놈이 이번 유럽 자유여행중에 악명높은 부엘링 항공을 이용했다. 두번 이용했는데, 두번 모두 엄청난 딜레이를 경험했고, 한번은 심지어 딜레이된 항공편이 항공 탑승객 전원의 위탁수화물을 저 멀리 두고온것. 나는 한국에서 그 친구의 상황을 지켜보며 도와줄수 있는건 없을까 알아보다가 딜레이 보상에 대해서 알게되었다. 일단 도움 받은 사이트/ 블로그는 http://helloearth.tistory.com/897 https://blog.naver.com/riverodw/221091935795 이곳이다. 유럽에서 출발하는 모든 항공편은 항공사의 잘못으로 3시간 이상 지연이 될 경우, 각 250eur 를 보상받을 수 있다. (거리에 따라 금액 더 증가) 처음 지연된 여정은 암스테르담에서 런던(LTN)편 이였는데..

여행/정보 2018.09.07

여행중 파손된 아이폰 액정, 여행자 보험으로 수리하기!

친구가 유럽 여행중 가지고갔던 아이폰 7 의 액정이 파손되어 돌아왔다. 바르셀로나에서 걷다가 행인과 부딪혀 바닥으로 직행한 아이폰 액정이 파손 되었다고.... ㅠㅠ 다행히 출발 직전에 들어둔 삼성화재 여행자 보험에서 건당 20만원 한도로 휴대품 손해 보상을 해준다길래 물어보았다. 다만 친구는 한국에서 아이폰 X를 사용중이였고, 혹시나 분실 우려가 되어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폰 7을 가지고 갔고, 현지 유심을 끼워서 사용했는데 국내 사용내역도 한참 되었고, 로밍 내역도 없으니 보상 못받으려나 했었다. 일단 삼성화재에 내가 전화해서 상황을 설명했다. 다행히도 사용 내역은 상관없고, 출입국 사실여부 확인 과 통신사에서 본인 앞으로 구매내역이 있는지, 통신사 가입 사실 확인서를 받을 수 있으면 된다고 했다. 그렇..

여행/정보 2018.09.07

크롬에서 이름이 사용자 이름 1 일때 변경 방법.

어느날 갑자기 사용하던 크롬에 이름이 사용자 이름 1 로 바껴있었다. 뭔가 버그같긴 한데 리포트만 하고 원인은 모르는 상태. 여튼, 사용자 이름 1 이라고 나타난 이름을 바꾸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고자 한다. 일단 크롬의 우측 상단 점 세개 버튼을 클릭, 설정으로 들어간다. 보이는 화면중 사용자 탭에 이름이 사용자 이름 1 로 되어있는게 보이는데,우측 삼각형 화살표를 누르고 들어가면, 이렇게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곳이 있다. 여기서 이름을 바꾸면 끝. 왜 바뀐지 모르겠지만 보기 싫었는데쉽게 바꿀 수 있어서 다행이였다. 끝.

반응형